교수학습혁신센터

CENTER INTRODUCE
인사말
설립목적
조직도
찾아오시는길

김해대학교 교수학습혁신센터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GH교수학습혁신센터에서는
교수자와 학습자들의 Teaching & Learning Skill 향상을 위해
맞춤형 지원체제를 구축하여 요구에 따른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 들어 대학들은 학생과 학부모, 정부 등으로부터 그들의 요구와 정책들을 통해 빠른 변화와 성장을 해야 하는 난제에 직면해 있습니다. 특히 국제적으로 학령기 수요가 급격히 감소되고 있는 우리나라 교육 현실에서 정부의 교육정책들은 교육성장을 이유로 대학 간의 경쟁을 유도하고, 평가를 통해 더욱 더 다양하고 특화된 교육과정 운영을 원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존의 대학 교육과정은 연구와 전공이수 위주로 운영되었고 교수자들은 더 많은 교육내용들을 습득하여 전달하고자 하는 데 주력하였지만, 효과적이고 매력적인 전달을 위한 훈련의 기회, 즉 교수법에 대한 연수 등을 받을 기회가 비교적 많지 않았습니다. 또한 학생들의 학습능력 신장을 위한 다양한 학습법 프로그램의 제공 역시 절실한 상황에 이르렀습니다.

이에 김해대학교 교수학습혁신센터(CTL)는 교수님들과 학생들의 교수-학습 역량 개발을 위해 2014년에 설립되어 교수법 특강, 티칭포트폴리오 모델 개발, 신임교수 수업행동분석, 교과목 오리엔테이션 제작, 학습법 특강, GH 튜터링, 기초학습 능력평가 및 맞춤형 진단교육, 전공학습방법 가이드 콘텐츠 제작 등을 통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교수학습법을 교수자와 학습자들에게 소개하고 수요자들의 요구에 따른 맞춤형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다양하고 실용적인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교수님들과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지원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센터장강 성 금